카페24가 개최한 온라인 세미나. /사진제공=카페24
이 행사는 지난 15일, 22일 진행됐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3년 만에 연매출 300억원을 바라보는 뷰티 쇼핑몰 '씨스터앤'의 천정욱 대표는 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DTC(Direct to Consumer, 자사쇼핑몰)를 강조했다. 천 대표는 "현재 씨스터앤 전체 매출의 70%는 자사 쇼핑몰에서 나온다"며 "코로나19 등 시장 환경에 영향을 받기 쉬운 외부 판매 채널에 의존하기보다 직접 사업의 중심을 잡고 갈 수 있는 DTC 전략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여성 의류 쇼핑몰 '썸제이'의 이승환 대표는 15년간 여성 패션 브랜드를 꾸준히 키운 비결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구성에 집중한 게 장기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신규 유입자 수 증가 추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성 패션 잡화 쇼핑몰 '더액션'의 반준호 대표는 자본금 200만원으로 시작해 8년 연속 남성 패션 잡화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반 대표는 "타깃 고객층에 특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면 하나의 상품만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실제 착용 후기 등 고객이 상품 구매 때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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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코로나19와 같은 외부 요인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장을 도모하려면 자기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DTC 쇼핑몰이 성공의 열쇠"라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