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17일까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 접수

뉴스1 제공 2020.07.06 14:14
글자크기
전북 완주군은 자발적으로 적극행정에 동참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뉴스1전북 완주군은 자발적으로 적극행정에 동참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뉴스1


(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자발적으로 적극행정에 동참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적극행정이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과 공공서비스 질 향상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공무원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우수공무원 추천대상은 규제혁신, 민원 또는 갈등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등 군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이다.

접수는 17일까지이며 완주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도 추천 가능하다.



완주군은 추천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무심사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표창과 포상, 특별휴가를 부여한다.

박성일 군수는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군민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직자의 적극행정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군민 행복을 위해 군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펼치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