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임 30% 할인쿠폰에 주말 50% 할인까지

머니투데이 문영재 기자 2020.06.11 14:27
글자크기

SR "철도의날·여행주간에 다양한 사은행사 진행"

SRT, 운임 30% 할인쿠폰에 주말 50% 할인까지


SRT(수서발고속철도) 운영사 SR이 철도의날과 여행주간을 맞아 이용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30%) 제공과 주말특별 운임할인(50%)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R은 오는 28일 철도의날 SRT를 이용한 모든 승객(철도회원) 가운데 1000여명을 추첨해 연중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SRT 30% 운임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SR 관계자는 "철도의날 사은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할인쿠폰 증정 행사의 당첨자는 오는 28일 이후 1주일 이내에 개별 통지된다"고 말했다.

SR은 여행주간에 주말특별할인 이벤트도 펼친다. SR은 4주간 진행될 여행주간에 매주 주말 승객에게 운임 50%를 할인해 줄 예정이다.



이번 주말특별할인 적용대상 열차는 모두 20~30개로 예상된다. 할인적용 시간대는 오전 8시 전후, 오후 8시 전후 열차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SR은 주말특별할인은 기존 조조·심야시간대(오전 6~7시, 오후 9~11시)의 특가상품을 여행주간에 확대 운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행주간은 애초 이달 2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추진될 예정이었지만, 수도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하면서 일정이 미뤄진 상태다.


SR 관계자는 "여행주간 일정이 최종 확정되면 애초 계획대로 주말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코로나19 발생 이후 위축된 국내 관광시장 회복과 내수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SR은 앞서 여행주간에 부산·광주 지역 주요 관광지 호텔과 연계해 SRT 승객이 승차권을 제시하면 객실 할인이나 부대시설 무료이용, 온천·식당이용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금강따라 흐르는 자연기행(공주), 남도(담양·곡성· 순창·광양 등) 별미투어 등 관광명소 여행상품도 내놨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