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SRTPlay로 예매해요"…SR, 모바일웹 티켓예매 플랫폼 도입

머니투데이 문영재 기자 2020.05.20 11:02
글자크기

"별도 앱설치 없이 모바일웹서 승차권 예매부터 여행자 보험까지 가능"

"이젠 SRTPlay로 예매해요"…SR, 모바일웹 티켓예매 플랫폼 도입


SRT(수서고속철) 운영사 SR은 모바일웹 기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SRTPlay(플레이)'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웹 환경에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SR은 철도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폭넓은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IT기업 이네이블이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승차권 구매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행자 보험과 먹거리·간식, 관광지 입장권 등 부대서비스도 함께 판매한다.

SR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 달 간 이용자를 대상으로 회원가입과 승차권 인증이벤트도 진행키로 했다.



SR은 서비스 플랫폼에 회원가입만 해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할 수 있으며 SRTPlay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역이나 열차에서 인증샷을 남긴 후 SRT인스타그램에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SRTPlay는 주소창에 www.srtplay.com 입력 또는 'SRTPlay'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Play 도입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