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5G 상용화 1주년을 맞아 2일 임직원에 보낸 사내메시지에서 "올해를 5G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사진=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2일 5G 상용화 1주년을 맞아 임직원에 보낸 사내메시지에서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고객중심 서비스 개발에 전력투구한다면 코로나19 위기를 돌파할 수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또 "새롭게 변하고 있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방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루어낼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이를 뒷받침해주는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시기"라고 분석했다.
현재 통신업계는 매년 2~3월 찾아오는 설날·졸업·입학 특수수요가 사라지고 오히려 내방고객과 판매량이 크게 줄어 유통망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해외 로밍 매출은 예년의 80%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이에 하 부회장은 "올해 선보일 ‘5G 서비스 3.0’이 고객에게 보다 더 즐겁고 편안한 경험, 차원이 다른 감동을 제공해야 한다"며 "올해 중점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제대로 실현된다면 위기 대응과 기회요인을 선점하는 데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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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G 상용화 1년 동안의 성과도 언급했다. 그는 "지난 1년은 치밀한 준비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LG유플러스 5G 서비스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고객에게 인식시킨 한 해였다"며 "5G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하 부회장은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 차별화된 요금 경쟁력, U+VR, U+AR, U+아이돌라이브, U+프로야구, U+골프 등 차원이 다른 5G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업계를 선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지난 2월 모바일 가입자가 1500만명을 넘어섰고 통신사 최초로 중국·일본·홍콩 등 주요 통신사에 5G 서비스와 솔루션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GSMA가 주관하는 MWC 2020에서 U+VR이 모바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전세계 통신사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돼 달라진 LG유플러스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도 했다.
하 부회장은 "지난해 LG유플러스를 방문한 30여개 주요 통신사 관계자들이 U+5G 서비스를 접한 반응을 보고 올해는 우리 기술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해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하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주문했다. 하 부회장은 "1년 전 5G 상용화를 시작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자"며 "'요금이 비싸다',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 '5G가 터지지 않아 LTE로 전환해 쓰고 있다' 등 고객의 쓴 소리를 반드시 기억하고 모두 개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