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닷컴 구매 불가…접속자 폭주로 에러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0.02.21 01:13
글자크기
삼성닷컴 에러 팝업 화면삼성닷컴 에러 팝업 화면


300만원에 달하는 삼성전자 폴더블폰 한정판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온라인 판매가 접속자 폭주와 이에 따른 시스템 에러로 불발됐다. 판매 일정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1시간여 지난 다음에야 사과공지를 띄웠다.

삼성전자는 21일 0시부터 자사 온라인몰 삼성닷컴에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판매를 시작했지만, 접속자 폭주로 인한 시스템 에러로 구매가 불가능했다.



이날 삼성닷컴은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판매 시작 30분 전부터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후 자정이 되자 나타난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웹페이지 에러 팝업만 표시됐다.

1시간 넘게 아무런 공지없이 에러만 반복되자 구매자들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소셜 미디어에는 "이럴거면 인터파크에서 예약 시켜라" "서버터졌다..S20구매도 오류난다" "삼성 내일 긴급점검하고 사과문 올려라"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현재 삼성닷컴엔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뿐만이 아닌 모든 제품 구매시 같은 오류화면이 뜨고 있다.

삼성전자는 뒤늦게 “늦은 시간까지 대기하시며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님들께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머리를 숙여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안내했다. 다만 구체적인 재 판매 시점이나 오류 수정에 대한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다.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닷컴 구매 불가…접속자 폭주로 에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