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新가전에 고객 아이디어 담는다"..LG전자 자문단 워크숍 개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19.12.09 10: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40명 참석해 간담회 등 진행

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新)가전 고객 자문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했다./사진제공=LG전자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新)가전 고객 자문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新)가전 고객 자문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밀레니얼과 X세대, 베이비부머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자문단 40명을 선정했다.

자문단은 이번 행사에서 LG전자의 융복합 연구개발(R&D) 역량과 사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장을 관람했다. 이어 박희욱 LG전자 H&A상품기획담당 상무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신제품은 물론 제품 개선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자문단은 8월부터 새로운 가전을 기획하기 위해 매달 예정된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제품을 구체화하는 과정에 참여해 컨셉·디자인 등을 평가했다.



LG전자 (77,200원 -0)는 디오스 광파오븐에 자문단 아이디어를 반영해 인공지능쿡 적용 제품을 확대하고 사용 편의성도 강화할 방침이다. 인공지능쿡은 LG 씽큐(LG ThinQ) 애플리케이션(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고객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간편식을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박 상무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 개발한 기술을 기존 제품에 적용하거나 세상에 없던 가전을 내놓는 과정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내년에도 신가전 고객 자문단 2기를 모집해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