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일까지 가맹점 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서비스 이용경험자 1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조사대상 8개 치킨 프랜차이즈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69점으로 나타났다. 페리카나가 3.79점으로 1위를 이어 처갓집양념치킨 3.77점, 네네치킨이 3.73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론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와 BHC 3.63점, 교촌치킨 3.56점 순이었다.
올해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페리카나(3.93점)이었고, 호감도는 처갓집양념치킨(3.70점)이 가장 높았다.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불만 또는 피해를 입은 이용자는 484명(30.3%)로 △주문 및 배달 오류 35.3% △거짓·과장 광고 17.8% △할인 쿠폰 적용 시 차별 10.2% △위생 관련 문제 9.7%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