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알메디칼랩 ‘닥터플라진’,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19.10.17 18:15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주식회사 에프알메디칼랩이 선보인 미용기기 ‘닥터플라진’이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에프알메디칼랩사진제공=에프알메디칼랩


에프알메디칼랩은 병원 의사와 의료기기 전문가가 합작해 개발한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가정용 피부 미용기기, 플라즈마 마스크, 비염관리 기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제조 및 개발하고 있다.



브랜드파워대상을 수상한 닥터플라진은 비접촉 방식의 플라즈마를 이용한 미용기기다. 플라즈마는 기체, 액체, 고체 이외의 이온화된 기체 상태로 살균기능과 함께 수분흡수·유지, 피부탄력,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에프알메디칼랩은 플라즈마에서 발생되는 오존을 줄여 독일 HAWK연구소 안전성(오존, 전자파, 방사선) 검사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최근 사단법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예방환경우수기업 및 아토피추천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플라즈마는 원래 의료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피부 트러블 개선과 콜라겐 생성 등 차세대 피부미용 및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대한아토피협회와 함께 아토피 환우들의 건강 개선을 위해 함께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 연말에는 신제품 페이스 전용 피부관리기 닥터 플라페이스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닥터플라진은 대량의 플라즈마 이온을 발생시켜 피부의 살균과 재생을 돕고, 통증이 없어 소아에게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아 에프알메디칼의 독일 대리점인 ‘slim balance’ 사는 닥터플라진을 현재 독일뿐만 아니라 스위스,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등 주요 유럽국가에 활발히 판매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