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KISA와 'K-쉴드 주니어' 교육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2019.05.14 10:49
글자크기
{파수닷컴} 자회사 스패로우는 우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추진하고 있는 'K-Shield(쉴드) 주니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스패로우{파수닷컴} 자회사 스패로우는 우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추진하고 있는 'K-Shield(쉴드) 주니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스패로우


파수닷컴 (5,360원 ▼570 -9.61%) 자회사 스패로우는 우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추진하고 있는 'K-Shield(쉴드) 주니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ISA는 K-쉴드 주니어를 신설해 특화된 커리큘럼과 실습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수강생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사용되는 솔루션과 보안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전용 실습장도 구축했다.



스패로우는 보안 기술과 솔루션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K-쉴드 주니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공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파수닷컴에서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스패로우는 이미 국내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앱 보안·품질 분석 솔루션’ 제품군을 10년 이상 제조사와 금융기관 등 다양한 산업군에 공급하고 있다.



스패로우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적분석, 동적분석, 품질관리, 운영 중 앱 보안, 오픈소스 취약점 관리까지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더 간편하게 구현해 금융, 제조, 방산 등 소프트웨어 품질과 보안에 관심이 높은 산업군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스패로우가 추구하는 인력을 확보하는 데 있어 좋은 기회다"라며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