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안된다"…인스타·페이스북 또 오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19.04.14 22:46
글자크기

밤 10시 현재 접속은 되지만 여전히 장애 지속

"업데이트 안된다"…인스타·페이스북 또 오류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14일 저녁 7시 40여분부터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트위터 등 다른 채널을 통해 '#facebookdown(페이스북 불통)' ‘#instagramdown(인스타그램 불통)’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불편을 호소했다.



오류 신고 2시간여 지난 밤 10시 현재 두 곳 모두 접속은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사진이 느리게 표시되는 등 여전히 장애가 이어지고 있다. 접속 오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PC버전에서 모두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게시물 업데이트 오류, 새로운 글 업데이트 오류 등 다양한 증상을 겪었다. 많은 이용자들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원인을 검색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다. 해킹을 당한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접속 오류는 지난 3월에도 발생했다. 당시 페이스북 측은 서버구성 변경 과정에서 인스타그램과 함께 오류가 일어났다고 해명했다.

이번 인스타그램 오류의 경우 지난 1월에 이어 올해에만 벌써 세 번째다. 전 세계 이용자들의 불만이 쏟아진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측은 이번 오류의 원인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