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키타넷(KITA.net) 홈페이지 첫 화면/사진=키타넷 홈페이지 캡처
무역협회는 17일 "키타넷을 무역업체가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신규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키타넷은 무역업계 임직원을 중심으로 약 90만명이 가입한 포털이다. 무역 정보, 수출입 통계, 협회의 각종 수출지원사업, 이메일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차원에선 맞춤형 무역 정보 서비스를 확충했다. 회원사 수출실적을 기반으로 수출 상위국가 및 품목 관련 보고서, 뉴스, 수출지원사업 등을 자동 제공하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신설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 본부장은 "해외 마케팅 및 수출지원 맞춤형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