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바일인덱스
12일 모바일앱데이터 제공업체인 모바일인덱스의 모바일앱 사용자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이용자들의 앱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유튜브 사용 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이용자의 유튜브 이용시간은 58.8분(일평균)이었다. 이는 네이버 24.3분, 카카오톡 17.2분보다 각각 2~3배 이상 길었다.
유튜브 주 이용층은 10대 미만과 10대층으로 나타났다. 10대미만의 유튜브 일평균 이용 시간을 살펴보면 남성 78.7분, 여성 70.5분으로 전체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 시간을 크게 웃돌았다.
60대 이상의 이용 시간도 눈에 띈다. 60대 이상 남성은 55.1분, 여성은 57.6분으로 20~40대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