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어록]"연구원 머리가 비었어요?"

머니투데이 김하늬 , 권혜민 기자 2018.10.16 12:21
글자크기

[the300]김종갑 한전 사장, 한수원 연구 자료 '신뢰성 문제' 발언에 김규환 의원 '일침'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 KDN, 한국전력기술,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국정감사에 출석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8.10.16.  jc4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 KDN, 한국전력기술,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국정감사에 출석한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8.10.16.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수원 연구소에서 나온거다. 이 연구원들이 머리가 비었어요?"


1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이하 산전) 국정감사 도중 김규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열정적(?) 인 질의를 하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외친 한 마디다.

김 의원은 이날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4월 발간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발전단가분석 8차 전력수급계획을 중심으로'를 공개했다. 김 의원은 "김종갑 사장께서 페이스북을 통해 두부공장 비유로 전기요금 인상을 설명했는데, 콩값이 2배가 되면 우리 정부는 요금 인상 없다고 확신할 수 있냐?"고 질의하며 전기요금 인상을 예상한 연구 자료를 공개했다.
[300어록]"연구원 머리가 비었어요?"
이에 김종갑 한전 사장이 "(한수원 발표) 연구 자료의 신뢰성 문제가 있어 답변드리기 곤란하다"고 답하자 김 의원은 벌떡 일어나 "한수원을 통한 연구소에서 나온거다. 이 연구원들이 머리가 비었어요?"라며 "나라가 망하는 일인데 어떻게든 분석해서 보는 게 맞는 거 아니냐"고 되물었다.



이어 그는 "최악의 경우도 예상해서 수치를 뽑아야 하는데...무조건 거부하면 안 된다"며 "종합감사 전까지 향후 30년간 판매손실액 전망을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사장은 "(한수원) 자료를 입수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