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컵 홀더 통한 ‘소방 안전 캠페인’ 전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8.10.12 17:38
글자크기
최근 기업의 윤리적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관심과 함께 착한 프랜차이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대한민국 소방과 손잡고 소방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커피베이 제작 컵 홀더/사진제공=커피베이커피베이 제작 컵 홀더/사진제공=커피베이


커피베이는 지난 10월 1일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위치한 도봉소방서에서 국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진행되는 커피베이의 ‘소방 안전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건축 구조물 화재 중 주택 화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8년 기준 약 41.5%로 가장 높으며, 주택용 기초 소방시설 보급이 화재 피해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주요 취지이다.

협약의 일환으로 커피베이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의무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컵 홀더를 제작 및 배포했으며 전국 가맹점에서는 해당 컵 홀더를 통해 주택 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용 소화기와 화재경보기의 설치를 적극적으로 독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복지원, 보육원 등에 물품을 지원하고 마라톤 대회를 후원하는 등 매년 크고 작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