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구업계, 추석 맞이 신제품 출시 및 이벤트 풍성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8.09.19 16:27
글자크기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완구업계에서도 대목 준비에 나섰다. 일반적으로 완구 성수기라고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어린이날과 함께 추석과 같은 명절은 장난감 판매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짐보리샵 베스트 추천 기획전/사진제공=한국짐보리㈜짐월드짐보리샵 베스트 추천 기획전/사진제공=한국짐보리㈜짐월드


이에 따라 완구업계에서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 한국짐보리㈜짐월드, 짐보리샵 온∙오프라인 스토어 이벤트 진행 및 맥포머스 신제품 출시
한국짐보리㈜짐월드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짐보리샵에서 완구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조건 혜택 받자 GO’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대 2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매일 주는 100% 당첨 쿠폰’ 이벤트와 ‘우리아이에 꼭 맞는 짐보리샵 BEST추천’ 기획전으로 구성됐으며, 10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주는 100% 당첨 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면 20%·15%·10%·7% 할인, 무료 배송, 추가 5% 할인, 2,000원·1,000원 쇼핑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의 쿠폰이 배부된다. 모바일 응모 시 일일 2회 참여가 가능하다.



‘우리아이에 꼭 맞는 짐보리샵 BEST 추천’ 기획전은 맥포머스, 클릭포머스, 돌체, 레이저페그, 짐보리 비눗방울 등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샵의 인기 아이템을 한 자리에 모아 추천하고 최대 7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짐보리샵 오프라인 매장은 이달 중순 현대백화점 목동점 입점 및 뉴코아 부천점 팝업스토어 진행(10월 31일까지)을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한편,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이달 중순 맥포머스의 국내 홈쇼핑 판매 10주년을 기념하여 오리지널 자석교구 브랜드로서의 노하우를 총 망라한 신제품 ‘2018 NEW 맥포머스 매직 월드 세트’를 출시했다. ‘2018 NEW 맥포머스 매직 월드 세트’는 현대홈쇼핑을 통해 오는 28일(금) 오후 1시 40분부터 2시 40분까지 60분간 판매된다.

◆ 손오공, 추석 맞아 헬로카봇 ‘차탄이네 윷놀이’ 출시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헬로카봇 신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차탄이네 윷놀이'를 출시한다. 헬로카봇 '차탄이네 윷놀이'는 우리나라의 대표 전통놀이 윷놀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완구다.


제품은 △윷거북이 1대 △윷 4개 △빨간 말과 파란 말 각 4개씩으로 구성됐다. 팀 대결을 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주인공 차탄과 인기 카봇들의 이미지로 꾸며진 윷놀이판 1장도 담겨 있다.

◆ 삼지애니메이션,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미니특공대X 팝업스토어' 오픈
삼지애니메이션(대표 김수훈)은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X'를 테마로 한 '베이비&키즈페어 with 미니특공대X'를 진행한다.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을 찾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 '특공엑스머신'과 변신 로봇, 작동완구, 피규어, 봉제인형 등 캐릭터 완구 제품부터 △스티커북, 게임북, 색칠놀이, 퍼즐 등의 문구류, △칫솔, 치약, 비타민, 열 냉각시트 등 생활·건강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최대 59% 할인 판매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