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덤프라이업/사진제공=만트럭버스코리아
리콜 사유는 냉각 모듈 힌지 볼트의 머리 부분과 냉각수 상부 호스 간의 간섭으로 인해 냉각수 호스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만 전체 제품에는 차량에 이상이 있을 시 이를 운전자에게 알리는 경고 시스템이 기본 장착돼 있다.
이와 함께 엔진 냉각수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으로 과도하게 상승할 경우 ‘엔진경고등’을 통해 운전자가 조치를 취하도록 돕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관계자는 "일각에서 제기된 ‘냉각수 호스 마모에 의한 엔진 과열 및 파손’은 수 차례 경고에도 불구하고 차량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경우"라며 "그 가능성이 극히 낮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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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앞서 지난 5월부터 예방 차원에서 이번 시정 조치를 자체적으로 진행해 왔다. 국토교통부와의 협의에 따라 지난 4일부터 공식 리콜 서비스로 전환했다.
리콜 대상 차량은 유로6 ‘TGS’ 모델 4종으로 △‘TGS 37 480 8X4 BB’ △‘TGS 37 500 8X4 BB’ △‘TGS 41 480 8X4 BB’ △‘TGS 41 500 8X4 BB’가 해당된다.
대상 차량은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점검 후 무상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 소유자가 ‘냉각수 호스 마모에 의한 냉각수 누수’에 대한 점검 및 조치를 유상으로 받은 경우, 해당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 전액 보상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