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해인이 26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볼보자동차 '더 뉴 XC40' 국내 출시 포토세션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6일 서울 호텔신라에서 소형 SUV ‘더 뉴 볼보 XC40’ 출시행사를 열었다. ‘XC40’은 국내에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트림에 따라 4620만~508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40의 가세로 올해 볼보 SUV 판매는 4500대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며 "올 볼보 전체 판매량은 당초 목표로 잡은 8000대를 뛰어넘는 8500대가량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 '더 뉴 XC40' /사진제공=볼보자동차
이 대표는 "‘XC40’ 수요를 연간 1500대 가량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좀 더 수요가 있더라도 물량을 확보하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미 'XC40'은 사전계약만 1000대에 이른다.
국내 출시되는 ‘XC40’에는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2.0리터 4기통의 T4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와 사륜 구동 방식으로 최대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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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디자인 방향성은 간결함이다. 과장되고 화려한 라인과 볼륨 대신 기능성과 깔끔한 라인의 조화에 집중했다. 특히 작은 자체의 단점을 상쇄할 수 있도록 내부 공간 확보에 신경을 썼다.
‘XC40’에는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반자율주행 기능과 긴급제동시스템 등 고급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또 2702mm의 휠베이스를 통해 경쟁모델 대비 넉넉한 탑승공간을 확보했다.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전동식 파노라믹 선루프 등도 기본 적용된다.
한편 볼보는 2년 내 국내에 ‘케어바이볼보(Care by Volvo)’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유럽에서 진행 중인 ‘케어바이볼보’는 XC40을 세금이나 보험 등 추가 비용 없이 정해진 월간 사용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디지털키를 사용해 가족이나 친구와 차량을 공유할 수도 있어 카셰어링의 특징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