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남녀노소 1인 크리에이터 '크리이마터' 선발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18.06.24 14:13
글자크기

다음달 27일까지 한달간 남녀노소 대상으로 선발…동영상 익숙한 젊은층 공략

/사진제공=이마트/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64,100원 ▲500 +0.79%)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약 한 달 간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한다. 이마트와 관련된 것이면 어떤 주제라도 콘텐츠로 제작, 지원 가능하다.



예를 들어 피코크 냉동식품 먹방이나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을 이용한 살림 노하우, 완구 언박싱 영상 등의 내용을 주제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크리이마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7월 중 예선을 통해 9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100만원 영상 제작비를 지원한다. 이후 본선을 치른 후 최종 3명을 선발, 9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크리이마터에게는 전문가용 영상촬영장비 세트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이마트 모델 기회 등이 주어진다.

크리이마터 선발은 매장, 상품 등 이마트의 모든 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재미 있고 또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에게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시킬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한편 이마트는 크라이마터 외 '고객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식 서포터즈인 '이마터즈'나 '25초 영화제'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