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마트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한다. 이마트와 관련된 것이면 어떤 주제라도 콘텐츠로 제작, 지원 가능하다.
크리이마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7월 중 예선을 통해 9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100만원 영상 제작비를 지원한다. 이후 본선을 치른 후 최종 3명을 선발, 9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된다.
크리이마터 선발은 매장, 상품 등 이마트의 모든 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재미 있고 또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에게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시킬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한편 이마트는 크라이마터 외 '고객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식 서포터즈인 '이마터즈'나 '25초 영화제'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