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은지금KFOOD팔로잉중.
aT는 아세안 시장을 한국 농식품의 수출 주력시장으로 육성키 위해 베트남과 태국, 미얀마의 주요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aT는 아세안 시장을 한국 농식품의 수출 주력시장으로 육성키 위해 베트남과 태국, 미얀마의 주요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일 aT에 따르면 베트남의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9명이 페이스북을 사용할 정도로 SNS의 파급력이 높고, 태국은 지난해 기준 스마트폰 보급률이 70%를 넘었고, 이 중은 페이스북 사용자가 4700만 명에 달한다. 또, 미얀마 역시 인터넷 사용자의 80%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팔로워가 12만3000명에 이르는 aT 페이스북 팬페이지(I Like K-Food)를 통해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홍보하고 있다. 특히,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시트콤을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로 현지 젊은 소비자층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국과 미얀마에서는 팔로워가 약 11만명에 이르는 aT 공식 팬페이지를 통해 ‘Enjoy Hot&Red K-Food’를 테마로 한 컨텐츠를 홍보하고 각종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 시장 내에서 한국 농식품의 인기가 매우 높아 작년 對아세안 수출은 전체 수출 비중의 18%를 차지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었다”며 “SNS를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통해 아세안 시장에 불고 있는 한국 농식품의 열풍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갈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