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푸조3008/사진=한불모터스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최근 내건 슬로건이다. 2008(소형)·3008(준중형)·5008(중형)로 이어지는 SUV(다목적스포츠차량) 라인업의 자신감을 내건 것이다.
실용성·디자인·주행성능 뭐 하나 빠지지 않는단 얘기다. 국내에선 프랑스 차가 타 유럽 브랜드에 비해 약세였던 게 현실이다. 여기엔 편견도 작용하는 게 사실이다.
지난해 국내 출시한(2016년 10월 글로벌 출시) 3008은 푸조가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풀체인지해 내놓은 무기다. 프리미엄 시장까지 넘본다.
뉴 푸조 3008 내부/사진제공=한불모터스
인테리어도 항공기 조종석(2세대 아이-콕핏 시스템) 느낌의 설계를 구현했는데, 한층 더 나아가 우주선처럼 첨단적·미래적이란 인상까지 들 정도였다. 소재부터 기능 디테일 하나하나가 신경 쓴 흔적이 엿보여 감탄했다.
12.3인치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이 시원시원했고, 직관적 작동이 가능했다. 드라이버 스포츠 버튼을 누르면 가속 페달, 엔진 및 기어 박스의 응답성을 향상 시키고 폭발적인 엔진 사운드를 들려준다.
뉴 푸조 3008/사진제공=한불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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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GT라인은 드라이버 스포츠 버튼을 누르면 가속 페달, 엔진 및 기어 박스의 응답성을 향상 시키고 폭발적 엔진 사운드를 낸다. 이밖에 트렁크 공간도 기본 590L부터 2열 시트를 풀플랫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1670리터까지 확대돼 3~4인 가구가 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국내 판매가는 얼루어(Allure) 3890만원, GT 라인 4250만원이다. 폭스바겐이 국내 시장에 복귀하며 최근 사전계약을 시작한 2세대 티구안과 경쟁이 본격 점화될 것으로 보인다.
뉴 푸조 3008(GT라인 트림) 편의사양/사진제공=한불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