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졸업생 이권 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학경제 서다은 기자 2018.04.06 14:17
글자크기
구미대 졸업생 이권 씨(왼쪽)와 신주엽 비주얼컨텐츠스쿨 교수구미대 졸업생 이권 씨(왼쪽)와 신주엽 비주얼컨텐츠스쿨 교수


구미대학교는 디지털컨텐츠과(현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졸업생 이 권 씨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다. 이 씨의 수상작은 '스핀형 헬스바이크' 제품디자인이다.



스핀형 헬스바이크는 기존의 전륜 구동방식이 아닌 후륜 구동방식으로 휠 회전 진동이 엉덩이로 전달돼 피로도가 낮고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이 씨는 지난 2015년 구미대 디지털컨텐츠과 전문학사를 마치고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디지털컨텐츠학과 전공심화 야간 과정을 이수해 지난해 2월 학사학위를 받았다.



수상 통보를 받은 그는 6일 은사인 신주엽 비주얼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교수를 찾아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이 씨는 "디자인의 넓은 세계를 가르쳐준 교수님께 감사하다"며 "후배에게도 좋은 선배로서 멘토가 되겠다"고 밝혔다.

신 교수는 "밤늦게까지 컴퓨터실에 혼자 남아 공부하던 모습이 생생하다"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쏟은 노력이 큰 상으로 돌아온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7월 독일 에센의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서 개최된다.
스핀형 헬스바이크스핀형 헬스바이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