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中과 화장품·의료기기·식품 인허가 MOU 체결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18.03.18 15:28
글자크기

中 질강성 질병관리본부와 MOU…미생물학 시험·화장품 시험검사 등 협력키로

변종립 KTR 원장(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시아 스 창 ZJCDC 주임(앞줄 왼쪽 세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TR변종립 KTR 원장(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시아 스 창 ZJCDC 주임(앞줄 왼쪽 세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TR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17일 중국 저장성 질병예방공제중심(ZJCDC)과 한국 화장품·의료기기·식품 등의 시험·인증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ZJCDC는 중국 저장성 위생청 산하의 관리감독기관으로 질병예방 및 통제, 시험실 검측 분석 및 평가, 기술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MOU로 KTR은 ZJCDC과 함께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국내 화장품, 의료기기 기업의 중국 인허가 획득을 위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의료기기의 미생물학 시험, 화장품·식품의 중국 내 시험검사, 화장품과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의 기술자문과 정보교류 외에도 세미나·연구 활동 등 교류도 진행될 예정이다.

KTR은 해외 2개 국제기구 및 30여 개국 130여 개 기관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중국 상하이, 칭다오, 충칭, 독일, 베트남, 브라질 등 해외 7개 지사를 통해 국내 기업이 주요 수출국의 해외 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KTR 변종립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보다 폭넓게 도울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 우리 기업의 중국 시장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