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GDe/사진제공=르노삼성
같은 기간 내수는 33.2%, 수출은 15.4% 각각 감소했다.
르노삼성은 올 2월 설 연휴로 지난해 24일에서 올해 19일로 5일 줄어든 조업 일수가 내수와 수출 모두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준중형급 가격대의 중형세단 SM5는 '가성비'(가격대비성능)를 앞세워 지난달에도 84.6%가 증가한 768대가 판매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렸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2000만원 초반의 SM5와 프리미엄 SM6로 중형차 시장을 공략해 왔다"며 "이달부터 2000만원 중반 트림의 SM6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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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소형 SUV QM3는 506대, 2000만원대 준대형 LPG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SM7이 359대 판매됐다.
한편 르노삼성 지난달 수출은 QM6(수출명 콜레오스)가 158.5%가 급증해 3451대가 해외 판매됐다. 북미 인기 차종인 닛산 로그는 총 7146대를 수출했다. 그러나 지난 달 말 예정된 선적이 3월에 이뤄지면서 전체적으론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