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필리핀서 해외봉사활동

대학경제 심현영 기자 2018.01.19 15:35
글자크기
경일대, 필리핀서 해외봉사활동


경일대학교 해외봉사단은 지난 최근 2주간 필리핀 만다웨 시에 위치한 티폴로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 및 노력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필리핀 만다웨 시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봉사활동 기간 중 만다웨 시청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경일대 학생들은 필리핀 티폴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태권도, 풍선아트, 종이접기, 심폐소생술, 양치교육 등 교육봉사를 실시하고 건축자재 정리, 벽돌쌓기 등 초등학교 건물 정비 봉사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봉사단 선발과정에서는 영어회화, 심폐소생술, 태권도 가능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이들을 선발해 봉사 활동의 질을 높였다. 응급구조학과 전공 수업에 사용하는 심폐소생술 실습 모형을 들고 가 필리핀 초등학생이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권준영 학생(화학공학과 2학년)은 "처음에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울 것 같아 걱정도 했지만 초등학생들이 우리 봉사단을 잘 따라줘서 즐겁게 봉사 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경일대 해외봉사단원 모두가 힘을 합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필리핀 만다웨 시청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향후 체계적인 해외봉사에 힘쓰기 위해 필리핀 만다웨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