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 청소년 공간 인프라 '꿈작소' 지원행사 개최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17.11.23 10:44
글자크기
KDB나눔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2일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2017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강창호 KDB나눔재단 사무국장(앞줄 왼쪽 기준 5번째)과 이성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10번째)가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DB나눔재단KDB나눔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2일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2017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강창호 KDB나눔재단 사무국장(앞줄 왼쪽 기준 5번째)과 이성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10번째)가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DB나눔재단


KDB나눔재단은 지난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는 'KDB꿈작소' 지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KDB꿈작소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습·문화·정보교류 등을 위해 KDB나눔재단이 후원해 설립·운영되는 공간 인프라와 성장 프로그램으로 지난 4년 동안 총 8억5000만원이 지원됐다.



올해 새롭게 지원받는 단체는 군포시가양종합사회복지관, 느헤미야코리아 다음학교, 청소년복지단체 하늘목장, 사단법인 I길벗, 지역아동센터 전국연합회등 6곳이다. 기관당 지원 금액은 2000만~3000만원이다.

아울러 전달식에서는 지난 3년간 KDB꿈작소를 함께 운영해 온 전국 각지의 파트너십 기관이 참석해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창호 KDB나눔재단 사무국장은 "해체가족의 증가, 학교폭력 등에 따른 청소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는 가운데 KDB꿈작소 사업은 위기 청소년의 성장·자립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청소년 친화공간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며 지역사회 단체와 힘을 합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