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트럭 콘셉트카 '산타크루즈'/사진=현대자동차
마이클 오브라이언 현대차 미국법인 부사장은 22일(현지시간)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현대차 경영진이 픽업트럭 개발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시장이 세단 중심에서 탈피하는 추세를 따라잡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란 설명이다.
또 그는 출시될 픽업트럭이 2015년 디트로이트 북미국제오토쇼에서 공개됐던 산타크루즈(Santa Cruz)와 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타크루즈는 승용차, SUV, 트럭을 융합한 모델이다.
다만 CNBC는 현대차의 픽업트럭 시장 진입이 SUV 시장에 비해선 쉽지 않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픽업트럭 시장은 포드의 F시리즈, 쉐보레 실버라도, FCA(피아트크라이슬러)의 램 등 기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공고해서다.
그러면서 현대차가 일반 픽업트럭이 아닌 산타크루즈 같은 소형 모델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하려는 전략이 현명하다고 평가했다. 소형 픽업트럭은 일반 픽업트럭 시장보단 미국 '빅3'의 영향력이 작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