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 서천군 홍보 전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7.06.20 12:31
글자크기

미래클라우드, 이베이코리아와 업무협약 맺고 글로벌 기자단 추진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 서천군 홍보 전개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가 최근 충남 서천군에서 관광 자원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광고대행사 ㈜미래클라우드가 이베이코리아와 2017년 글로벌 기자단 업무협약을 맺고 주관 운영해 이뤄졌다.

특히 올해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는 '세계화'를 테마로 해 기존 서비스와는 차별화한 활동을 추진한다.



단순히 외국인이 참여하는 기자단 활동이 아닌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과의 그룹 미션 활동을 통해 해당 취재지의 자발적 우수 관광명소 발굴부터 젊은 세대들의 서로 다른 문화적 시야로 여행지의 새로운 모습을 찾아낸다.

올해 글로벌 SNS 서포터즈단은 한국인 대학생과 중국, 베트남 유학생까지 총 3개국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함께 한다.



이번 모집엔 총 400여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 지난 1기보다 훨씬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으며, 운영하는 SNS 채널 또한 중국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이즈보(一直播), 웨이보 등 다양한 MCN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9일 서천군의 대표 여행지인 문헌 서원, 국립 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국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의 취재 여행을 다녀왔다.

앞으로 4주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태그램, 웨이보 등 세계인이 함께하는 자신들의 SNS 채널을 통해 서천군의 아름다운 관광문화 자원을 홍보한다.


광고대행사 ㈜미래클라우드 정 진 팀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지역을 가보고 싶어 하지만, 서울 외 지방의 경우 여행 정보가 제한적이라 한국 여행에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이번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를 통해 개별 자유여행을 하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의 구석구석 직접 보고 체험하고 즐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국내 우수 관광지 발굴 및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국내 관광문화 발전과 더불어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