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룽투코리아·더이앤엠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7.05.18 13:18
글자크기
소리바다가 룽투코리아, 더이앤엠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남득현 더이앤엠 대표, 손지현·김재학 소리바다 공동대표, 최성원 룽투코리아 사업 총괄 이사'. /사진제공=소리바다소리바다가 룽투코리아, 더이앤엠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남득현 더이앤엠 대표, 손지현·김재학 소리바다 공동대표, 최성원 룽투코리아 사업 총괄 이사'. /사진제공=소리바다


국내 최초 온라인 음원포털 소리바다 (55원 ▼95 -63.33%)가 게임 전문기업 룽투코리아 (1,567원 ▼13 -0.82%), 미디어 전문 기업 더이앤엠(THE E&M (1,987원 ▼18 -0.90%))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게임사업과 인터넷 교육서비스, 사이버교육, 화상강의, 콘텐츠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이앤엠은 MCN(Multi Channel Network) 기반의 문화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리바다는 룽투코리아, 더이앤엠과 업무 제휴를 통한 소리바다 및 와콩, 팝콘TV, 셀럽TV 등 각 사 온라인 플랫폼의 콘텐츠 제휴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동영상과 음원, 게임과 음원의 결합 상품을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콘텐츠 및 플랫폼, 공연사업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손지현 소리바다 공동대표는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 속에서 각 사의 강점과 사업 노하우를 공유해 기존 사업은 물론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매출을 끌어올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득현 더이앤엠 대표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인프라 연계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