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 종교 이야기인가 하겠으나 ‘수상쩍은 나의 흔적들 행적들’의 ‘증거물’과 ‘발설치 말아다오!’가 유발한 생각이다. 하여, 영원히 발설되지 않는 것들이 있겠는가 말이다. 저 통돌이 세탁기도 빨래가 다 되면 큰 입을 열게 되는 것은 자연이든 사물이든 ‘우주’적 이치인 것을. 지금은 대한민국을 우주적 기운이 도와주는 상황에 이른 것이다.
[최광임 시인이 읽어주는 디카시] 우주적 이치인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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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입’ 윤중목(시인)
편집자주 디카시란 디지털 시대, SNS 소통환경에서 누구나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詩놀이이다. 언어예술을 넘어 멀티언어예술로서 시의 언어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이다.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감흥(정서적 반응)을 일으키는 형상을 디지털카메라로 포착하고 그것이 전하는 메시지를 다시 문자로 재현하면 된다. 즉 ‘영상+문자(5행 이내)’가 반반씩 어우러질 때, 완성된 한 편의 디카시가 된다. 이러한 디카시는, 오늘날 시가 난해하다는 이유로 대중으로부터 멀어진 현대시와 독자 간 교량 역할을 함으로써 대중의 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에 충분하다.
웬 종교 이야기인가 하겠으나 ‘수상쩍은 나의 흔적들 행적들’의 ‘증거물’과 ‘발설치 말아다오!’가 유발한 생각이다. 하여, 영원히 발설되지 않는 것들이 있겠는가 말이다. 저 통돌이 세탁기도 빨래가 다 되면 큰 입을 열게 되는 것은 자연이든 사물이든 ‘우주’적 이치인 것을. 지금은 대한민국을 우주적 기운이 도와주는 상황에 이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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