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시대 파워트레인 개발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보쉬·콘티넨탈·델파이·덴소·말레·마그나 파워트레인 등 세계 유수의 파워트레인 관련 업체들과 국내외 학계, 유관 학회 및 연구소 등에서 1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특히 향후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니로 PHEV에 적용될 예정인 PHEV용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설계된 카파 1.6 GDI 엔진을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 열효율 40%를 달성했으며 6단 DCT 변속기 적용을 통해 다이나믹한 동력 성능을 구현하고 8.9kWh 용량의 고효율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최초로 2.0 GDI 엔진과 PHEV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적용한 쏘나타 PHEV 차량을 출시한 바 있다. (기아차 K5 PHEV 올해 출시)
이 시각 인기 뉴스
이밖에 현대·기아차는 △람다 3.3L 터보 GDI 엔진 △R 2.2L 유로6 디젤엔진 △전륜 8속 자동 변속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전시물 6종 △제네시스 G80 △아이오닉 전기차 △니로 하이브리드 및 △K7 4종의 차량을 전시해 컨퍼런스 참가자들에게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파워트레인 기술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