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테슬라코리아 홈페이지
현지 인력 채용과 첫 매장 입지 선정을 진행한 데 이어 온라인 판매 기반까지 마련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한글판 홈페이지(https://www.tesla.com/ko_KR/)를 공식 오픈했다.
한글 홈페이지는 기존 영문(본사) 페이지와 같은 구조로 이뤄져 있는데 보급형 모델 3와 모델 S, 모델 X의 사전 예약을 직접 할 수 있다. 홍보 위주인 일반 수입차 홈페이지와 파급력이 다른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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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에도 테슬라코리아는 핵심 인력들을 차근차근 수혈해오며 게릴라식으로 진출을 시도해왔다. 영업·마케팅·엔지니어·충전 분야 등 총 9개 세부직무에서 국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 오픈 예정인 교외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과 테슬라코리아 본사 인근 서울 강남구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거점 지역에 전시장을 열고 온라인 판매에 주력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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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현지화 작업에서 더 개선해야할 점도 엿보인다. 일부 한글 오타가 있거나 동해 대신 일본해로 표기된 지도를 쓰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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