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옵틱-이화여대, 中 시장 플랫폼 및 빅데이터 연구 착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6.05.25 13:17
글자크기
디지탈옵틱 (411원 ▲12 +3.01%)은 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 박형석 연구팀과 손잡고 중국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플랫폼 및 빅데이터 연구사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최근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탁계약을 체결, 소셜커머스와 포털 플랫폼 사업 및 빅데이터와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한 연구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연구는 2017년 5월 중순까지 약 1년 간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탈옵틱은 소셜커머스 및 포털 플랫폼 사업과 빅데이터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신사업 경쟁력 강화와 타당성 사전 분석, 사업 확장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연구 책임자인 이화여자대학 컴퓨터공학과 박현석 교수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공학융합연구소장 및 정보통신연구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디지탈옵틱은 산학협력단의 전문적인 위탁연구를 통해 향후 추진해갈 신사업과 관련해 글로벌 시장 위험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빅데이터 등의 체계화된 시스템 분석을 통해 사업 고도화를 위한 기반설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탈옵틱 관계자 "최근 중국 현지에서 알리페이 등 스마트폰을 통한 신속한 구매결정이 이루어 지고 있어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시장을 넓히기 위한 관련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