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컨설팅 정보 한 눈에 본다

머니투데이 전병윤 기자 2015.10.25 09:31
글자크기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관리와 종합 정보를 담은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www.smbacon.g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기청 측은 "그동안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을 추진했으나 기업이 사업의 정보를 개별 검색하는데 따른 불편함과 컨설팅을 담당하는 컨설턴트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 대학원, 전문자료, 교육 등 관련 정보를 얻기 힘든 문제가 있었다"며 "그동안 신청·평가 등 사업 관리만 하던 기능을 벗어나 컨설팅 관련 종합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대 개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의 신청·평가 등 관리기능을 수요자가 알기 쉽도록 메뉴를 단순화하고 각 기능에 대한 매뉴얼 추가했다. 또 정부와 지자체가 실시하는 컨설팅 사업 정보를 중소기업이 쉽게 파악하도록 창업·벤처, 판로·수출 등 분야별로 구성하고 캘린더 형태로 사업 정보를 제공한다.

컨설턴트 전문성 강화를 위해 컨설팅 대학원 교육과정 등 학사일정과 대학원에서 개발한 교재·방법론·산업조사·논문 등 전문자료 및 세미나·학회 등 행사 정보도 제공한다. 신상곤 중기청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컨설팅 관련 사업의 종합 정보를 구축하고 민간 컨설팅 플랫폼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