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개인회생자대출·신용회복자대출 상품 다양화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2015.07.03 15:59
글자크기
서민들의 부채 비중은 사상 최대치 수준이고 그 중 일부는 감당하기 어려운 채무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유지가 힘겹다. 현 소득에 비해 턱없이 높은 부채 비중은 대출이자조차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내몰렸고 채무독촉 및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고 있다.

개인채무를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대폭 증가하면서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 파산면책제도 등을 통해 회생의 기회를 갖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가고 있다. 2012년 대폭 증가 추세를 보였던 개인회생자는 2014년 최대치를 기록했고, 지금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개인회생 채무변제계획안을 통해 회생의 기회를 마련했다 하더라도 총 소득에서 생계비용을 제외한 모든 비용이 개인회생 채무변제활동에 사용되기 때문에 힘겨운 생활은 채무변제활동기간인 3~5년간 이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채무변제기간 중 집안에 우환이 생겨 질병, 사고, 생활고 등의 변고가 발생했을 때 채무조정자의 경우 시중은행권의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급한 자금 운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사진제공=힐링모아사진제공=힐링모아


세람저축은행 힐링모아 김지욱 대표는 “채무조정 중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관심을 조금만 갖는다면 개인회생자대출 가능한 곳, 사건번호대출 가능한 곳을 통해 인가전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과 같은 채무조정자들을 위한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대출신청 등에 대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니 보이스피싱과 수수료 및 금품을 요구하는 불법대출의 피해자가 되기 않기 위해서는 사전지식을 쌓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예전과 달리 개인회생대출자격을 심사하는 업체가 기존 대부업체뿐 아니라 저축은행에서도 진행하며, 현재 세람저축은행에서는 24%의 낮은 금리로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개인회생자대출 및 개인회생후대출, 신용회복후대출자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 이자로 개인회생저금리대환대출을 안내받을 수 있다”면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대출 진행 전 꼭 필요한 자금인지, 자신의 현 소득으로 감당이 가능한 액수인지 등을 개인회생전문 대출상담사와 상담하고, 개인회생중저축은행대출, 파산면책저축은행대출, 신용회복저축은행 등의 낮은 금리대출상품 등을 정확히 파악해 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힐링모아(www.hope-loan.com)는 현재 개인회생중대출의 모든 상품 중 가장 낮은 금리인 24%의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세람저축은행 수탁법인 업체로, 긴급자금이 필요한 채무조정자들을 위해 개인회생중대출의 상담이 가능한 곳이다. 기존 대부업 고금리 사용자를 위해 저축은행 개인회생대출과 저금리 대환대출이 가능하며 직장인대출, 공무원개인회생대출, 대기업종사자대출, 여성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1:1 맞춤 컨설팅하고 있다. 문의는 1877-538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