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상반기 신입 공채…연봉 5000만원대 후반

모두다인재 조영선 기자 2015.03.13 10:38
글자크기

[대신 가는 채용설명회]23일까지 서류 마감, 인턴 모집도 진행

현대제철 상반기 신입 공채…연봉 5000만원대 후반


3월 공채 시즌을 맞아 현대제철이 지난 12일 한양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제철은 세계 11위 규모의 글로벌 컴퍼니이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성장는 회사"라며 "열정을 갖춘 지원자들의 많은 도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재상



현대제철의 인재상은 △도전인 △창조인 △전문인 △친화인이다. 각각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인재, 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는 인재, 사우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협력하는 인재를 의미한다.

◇모집분야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 인원은 00명이며, 모집분야는 △생산관리 △연구개발 △영업 △구매 △재무 △기획 △경영지원 등이다. 생산관리, 연구개발은 이공계 전 전공을 대상으로 전공자를 자격기준으로 하며, 영업, 구매, 재무, 기획, 경영지원의 경우 전공 무관으로 모집한다.



인턴 모집분야는 △생산관리 △영업 △구매 △재무 △기획 △경영지원이다. 생산관리는 이공계 전공자를, 영업, 구매, 재무, 기획, 경영지원은 전공 무관을 대상으로 한다.◇연봉수준 및 복리후생

현대제철의 신입사원 연봉은 성과급을 포함해 약 5000만원 후반 선이며, 복리 후생으로는 지방 근무시 아파트형 기숙사 제공, 통근버스 지원, 현대‧기아자동차 차량 구매시 임직원 할인, 현대백화점 임직원 할인, 콘도 및 리조트 등 레저시설 지원, 의료비 및 자녀 학자금 지원 등이 있다.

◇채용전형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이뤄진다. 서류전형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인적성검사는 다음달 11일 실시한다. 1차 면접은 다대다 면접, 개인면접, 팀미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대다 면접은 면접위원 3~4명이 4~5명의 지원자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공 직무 이해도 평가를 실시한다. 개인 면접은 약 10분에서 15분정도 1대 다 방식이며 본인의 경험, 인성 등을 평가한다. 팀미션은 조를 이뤄 성과를 도출하는 형태로 창의성, 협력, 실행력 등을 평가하게 된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과 영어면접으로 이뤄져 있다. 임원면접은 인성 등을 평가하며, 영어면접은 약 10분정도 프리토킹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 Q&A

-인턴 지원 시 주의사항이 있나.
▶지원 요건은 4학년 1학기 재학생이며,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여야만 한다. 졸업유예자는 포함되지 않고 마친 학기 수가 6개여야만 한다. 7개면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4학년 1학기 재학생보다 마친 학기수가 많은 학생, 혹은 기졸업자는 신입사원 모집 전형에 지원해야한다.

-인턴 전환률이 궁금하다.
▶작년 기준 약 70% 정도였다. 인턴 기간은 약 7주이며 4대보험, 급여 등을 모두 제공한다. 서울을 제외한 다른 지방 사업장에 근무를 배치 받을 경우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특정 인원을 정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경쟁형 평가는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면 좋겠다.

-영어면접 수준이 궁금하다.
▶대부분 일상적인 회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전형마다 누적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하다.
▶채용 전형은 허들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형 통과를 위한 것이지, 전체 전형을 합산해 평가하지 않으므로 각 전형에 임할 때마다 최선을 다해주면 좋겠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