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TV라지만 '세월호'를 잊을 수 없으니…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2014.05.02 13:00
글자크기

예능 오락물 결방 이어져…'해피해피 다마고치' 어린이 프로·미드·토크쇼

/사진제공=티브로드 /사진제공=티브로드


장장 6일에 걸친 황금연휴가 시작됐지만 유료방송업계는 다른 연휴 때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연휴를 맞아 특별 프로그램들을 준비한 곳도 있지만 대부분은 본 방송 진행 여부에 대해서도 조심스러워 하는 분위기다.

'5월'이 '가정의 달'이라 더 맘이 아프다는 한 지인의 말처럼 가족들과 잡은 여행 계획 등을 취소하는 경우도 주위에서 자주 보인다. 가족들과 나들이 가는 것조차 마음이 편치 않다면 집에서 모처럼 TV를 보면서 차분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등이 눈에 띈다.



◇어린이 날, '해피해피 마다고치' 세편 연속 방송

2일 티브로드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채널 '챔프(CHAMP)'는 어린이날인 오는 5일 오전 7시부터 '해피해피 다마고치!'를 세편 연속으로 방송한다. 1996년부터 54개국 약 7800만 개의 완구가 팔리며 큰 인기를 끈 다마고치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학교와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상을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다룬다. 8월 본방송 예정인 '해피해피 다마고치'는 어린이날을 맞아 세 편만 미리보기로 특집 편성된다.



티캐스트 계열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E채널'은 대표프로그램 '용감한 기자들' 3년 총결산 특집 편성을 마련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3회 연속으로 방송한다. 방송 중 'MC 신동엽의 행운번호'를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휴대용 사진인화기와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신규 해외 프로그램도 연휴에 안방극장을 찾는다. 진짜 이야기 '채널 뷰'(CH view)는 오는 5일과 6일 오전 11시 몰카에 담긴 놀라운 거리마술의 세계를 선보인다. 영국 ITV 인기 프로그램인 '마술몰카 트릭'(Tricked)은 실제 상황 속에서 일어나는 마술을 통해 놀라운 반전과 넋을 잃고 이 상황을 지켜보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는다.

글로벌 남성채널 'FX'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오는 5일부터 매주 월-수 밤 10시에 축구를 통해 경계를 허물고 위기를 극복한 실화 '영광의 순간들'(Rise As One)을 방송한다. 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첫 회 '장벽을 깨다' 편에서는 이라크 전쟁 이후 오랜 정치적 갈등을 겪은 이란과 미국이 1998년 프랑스 월드컵 같은 조에 배치되면서 축구경기를 펼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2004년 분쟁 중인 아이티를 찾아 친선 경기를 펼친 브라질 축구 대표팀, 1차 세계 대전 당시 크리스마스를 맞아 함께 축구를 하며 휴전했던 영국군과 독일군의 이야기 등 다양한 감동 실화들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최강 미드 탑3 연속 방송, 오락·예능 등 일부 결방



미드팬들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여성라이프스타일 채널 'FOXlife'는 5월 가정의 달 특집 '주말엔 꽃보다 가족' 특집편성을 준비했다. 오는 3일부터 매 주말 오전 8시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출발! 홈 비디오 여행'(American Funniest Home Video)이 방송된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는 '위기의 주부들', 시트콤 '오피스',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등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일부터 매주 월~목 밤 9시에는 군인의 아내로 살아가는 여자들의 피할 수 없는 사랑과 전쟁을 그린 드라마 '위험한 아내들'(Army Wives)이 방송된다.

특히 미국드라마 전문 채널 'FOX채널'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6일까지 새벽 시간대에 '최강 미드 TOP3'를 연속 방송한다. 최강 좀비 미드 '워킹데드'(The Walking Dead)를 시작으로 최강 수사 미드 'NCIS', 최강 판타지 추격 스릴러 '그림, 괴수 사냥꾼'(Grimm)까지 세 편의 인기 미드가 매일 새벽 1시부터 6시까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현대HCN은 생방송 토크콘서트인 '이야기 판'을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 편성했다. 오는 7일 늦깎이 아빠가 된 가수 겸 뮤지컬제작자 유열을 초대해 아이 육아와 가족과 관련된 이야기와 뮤지컬 등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락·예능 프로그램 등은 여전히 결방이 많다. Mnet은 이날 오후 6시 방송 예정인 '엠카운트다운' 대신 다양한 장르와 연령의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음악무대인 '생방송 뮤직' 방송으로 대체한다. '뜨거운 순간 엑소'도 방영되지 않는다.

예능 물인 '코미디빅리그'는 방송을 재개하되 웃음소리 효과음 등 인위적이 웃음을 배제하고 토크쇼의 경우 제한적인 소재로 방송키로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