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드롭탑 회장 임문수, ‘2013 창조경영인 대상’ 수상 영예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6.13 16:33
글자크기
카페 드롭탑 회장 임문수, ‘2013 창조경영인 대상’ 수상 영예


최고의 장소, 최상의 커피를 표방하는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을 운영하고 있는 다도글로벌의 임문수 회장이 지난 6월 12일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개최된 제 26회 대한민국 창조경영인 시상식에서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창조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창조경영인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지식정보사회 구축에 앞장서고 새로운 인간상을 정립하며 나아가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출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 기여 정도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그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에게 매년 수여되고 있다.



다도글로벌, 카페 드롭탑의 임문수 회장은 프랜차이즈 산업에 있어서 끊임없는 경영 혁신과 시스템 개발을 위해 가맹본부의 영리보다는 가맹점의 이익창출이 우선이라고 판단. 관련 매뉴얼을 도입했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통한 심리적 치유를 제안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카페 드롭탑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래 만 2년이 안된 시점인 2013년 5월, 100호점 가맹 계약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드롭탑 100호점은 뷰티, 패션은 물론 오피스가 밀집되어 있는 청담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지난 2월 광동제약과 RTD음료 관련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제휴 전 1년 간 음료개발, 생두 원산지 연구, 블렌딩 비율, 소비자 선호도 조사 등을 함께 진행하였다.

그 결과로 원두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일반 캔, NB캔, 유리병의 타입으로 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카페모카 등 4가지 맛을 구성하여 출시 했다.

한편, 카페 드롭탑은 이번 수상의 영예를 기념하고, 전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드롭탑의 차별화 및 경쟁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본사는 물론, 전국 각지의 지사에서 가맹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