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주택협회, 주택산업 발전 위해 '의기투합'

머니투데이 민동훈 기자 2013.03.06 14:00
글자크기

기술·인력·정보 등 상호협력 MOU 체결…"MOU 통해 양질의 부동산통계 공급에 주력"

↑김상권 한국감정원 상무이사(오른쪽)와 김영길 한국주택협회 전무이사가 6일 논현동 주택협회 회의실에서 양 기관간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감정원 제공↑김상권 한국감정원 상무이사(오른쪽)와 김영길 한국주택협회 전무이사가 6일 논현동 주택협회 회의실에서 양 기관간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원장 권진봉)이 한국주택협회(회장 박창민)와 건전한 주택산업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감정원은 6일 오전 논현동 주택협회 회의실에서 주택협회와 기술·인력·정보 등 관련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주택 분양가격 및 주택가격동향에 대한 정보교류 △주택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녹색건축인증업무 등 관련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상권 감정원 상무는 "주택협회의 주택분양 정보 등을 제공받아 전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동향파악은 물론 공동주택 DB(데이터 베이스)구축에 활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부동산통계 생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