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 잡아라..소포장으로 보관 및 조리 편리성 높여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23 13:33
글자크기
나홀로족 잡아라..소포장으로 보관 및 조리 편리성 높여


2013년 대한민국은 현재 나홀로족 공화국이다. 전체 가구 구성 중 1인 가구가 약 23.9%, 2인 가구가 약 23%를 차지하고 있고 이는 2인 이하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체가구의 절반 가까이 차지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인 이하 가구는 1인분 씩 포장되어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는 포장 음식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닭발 및 근위(모래집)을 100g 단위의 소용량 진공포장으로 구성한 ‘뼈 없는 닭발 패키지’를 출시해 나홀로족 공략에 나섰다.



BBQ 유통사업본부 김성덕 본부장은 “이번 뼈 없는 닭발 패키지는 1,2인 가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소용량 포장 제품으로 개발하였다. 가정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안주 뿐만 아니라 홈파티용 메뉴로도 손색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냉동 보관 시 18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여 보관 및 관리에 부담을 덜어주었다.



또 함께 동봉된 소스와 닭발을 볶기만 하면 식당에서 파는 듯한 품질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여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나홀로족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패키지에 함께 구성된 특제 소스에는 파인애플, 토마토, 사과 등 과일을 첨가하여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매운 음식을 선호하지 않거나 기존에 맵기만 한 닭발에 싫증을 느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뼈 없는 닭발’ 패키지는 닭발 100g 16팩, 근위(모래집) 100g 6팩, 소스 50g 16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가격 39,900원)


한편 BBQ는 유통사업을 확대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2월 초 ‘통닭가슴살 소시지(70g)’ 를 출시해 홈쇼핑, 편의점, 마트 등의 채널에서 대대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