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메뉴, 외식업계 ‘블루칩’으로!..저렴한 가격·신선한 먹거리로 차별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22 13:33
글자크기
도시락메뉴, 외식업계 ‘블루칩’으로!..저렴한 가격·신선한 먹거리로 차별화


도시락메뉴가 때아닌 호황을 맞았다. 도시락메뉴는 가정식사처럼 푸짐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맞벌이 가정 및 싱글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겨울철이 될수록 실내식사를 고집하는 직장인들도 많아 다양한 종류로 메뉴고민까지 덜어주는 도시락메뉴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반찬전문점인 '진이찬방' 역시 도시락메뉴를 통해, 불경기속에 저렴한 가격의 도시락을 원하는 브랜드 메뉴를 새롭게 개발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기를 누리는 만큼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본죽으로 유명한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 역시 도시락 메뉴를 중심으로 지난 2012년 급속한 성장을 이뤄 전국에 100여 가맹점을 늘려,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도시락메뉴에서도 ‘돈까스’는 단연 베스트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돈까스만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포만감도 선사해 아이부터 성인까지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프리미엄 돈까스브랜드 ‘생생돈까스’는 옛날돈까스, 해물짬뽕우동, 안심까스&오므라이스 등 도시락메뉴 인기가 매장매출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산 생고기를 사용하고, 자체 개발한 소스 및 드레싱 등이 가격대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민욱 생생돈까스 기획대리는 “일부 외식업계에서는 2013년도 경기침체라고 전망하지만 도시락메뉴 같은 불루칩 발굴이 지속된다면 어두운 편은 아니다”며, “단순히 마진률을 높이기 보다는 소비심리를 읽고,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심까스, 순살치킨까스, 매운순살치킨까스, 명태통살생선까스, 치즈오븐돈까스 등정식 돈까스메뉴는 우동 1/2과 감자볼이 추가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