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스트레스, 샌드백으로 확실히 풀어 보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8.30 21:33
글자크기
‘어린아이가 스트레스가 얼마나 되겠어, 조금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라며, 심각한 스트레스는 어른들만의 전유물인 듯 아이를 방치하는 부모들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천진난만한 어린이라 하더라도 보고 듣고 느끼는 하나의 인격체이기에 어리다고 스트레스를 모르지는 않는다.

스트레스란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ㆍ신체적 긴장 상태를 말한다. 지금의 어른 세대보다 훨씬 알아야 할 것도, 그래서 배워야 할 것도 많은 아이들은 늘 긴장 속에서 살아간다.



때문에 어른 못지 않게 머릿속이 복잡한 요즘 어린이들은 여러 환경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제때 풀지 못할 경우 정서적 불안감과 함께 폭력적인 성향으로 변할 우려가 높다. 부모 또한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아이의 탓만 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 출처: http://ggook.com/6451ⓒ 출처: http://ggook.com/6451


하지만 이러한 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놀잇감이 있다.



현재 (주)캔버시(대표 이숙경)에서 운영하는 언제나 최저가 할인 꾹(ggook.com)에서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줄 ‘애니멀 펀치 샌드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동물 모양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 샌드백은 때리고 차고 놀면서 내부 에너지 방출을 하여 정서적 불안감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분노감을 놀이로 승화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특히 평소 행동에 제어가 잘 되지 않는 아이나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된 아이, 소극적인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운동 신경의 극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 긍정적 에너지를 제공해 준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 따뜻한 실내에 3시간 이상 두었다가 바람만 주입해 주면 된다.


방학이 끝나 아이들이 우울해하진 않는지, 자칫 무관심으로 지나칠 수 있는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고 행복한 새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힘껏 도와주는 부모가 되어 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