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주에 펼쳐지는 빅 이벤트..할인행사 봇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7.24 19:33
글자크기

수·목·금에는 행운이 가득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치솟는 소비자 물가 때문에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 달을 마감하는 월말 즈음에는 더욱 더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것이 현실. 그러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유통가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이대열 마노핀 사업본부장은 “불황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꽁꽁 닫혀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다양한 할인 정보를 얻어 실속있게 소비하는 사회분위기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월말에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는 것을 주목해 알뜰한 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특정요일이나 시간을 공략하는 요일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마노핀 패밀리 데이’
매월 마지막주에 펼쳐지는 빅 이벤트..할인행사 봇물


MPK그룹이 운영하는 수제머핀 커피전문점 '마노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마노핀 패밀리데이로 정하고, ‘마노핀과 함께, 가족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머핀팩 사이즈 업그레이드 행사와 음료 구입 시 추가로 머핀을 증정하는 ‘I♥MF(My Muffin, My Famil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머핀팩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머핀 9팩 구매시 6팩 가격으로, 12팩 구매시 9팩 가격으로 제공하는 추가 할인 행사다.



또한, 인기 여름 킹사이즈 음료(블루레몬과 그린라임, 아메리카노)나 갤러리 추천음료(상그리아 등)를 구매할 경우 각 매장에서 선정한 베스트 머핀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지난 6월 27일 처음 선보인 ‘마노핀 패밀리 데이’는 행사 당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두배로 적립해주는 ‘올리브영 데이’
올리브영 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하루 동안 CJ올리브영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CJONE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해주고, 이 달의 주요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는 행사다.


CJ올리브영 고객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금액에 상관 없이 더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이 달의 주요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해 포인트 적립과 할인의 두 가지 혜택을 얻을 수있는 특별한 기회로 2~30대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는 토니모리의 ‘프렌즈 데이’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프렌즈 데이’를 실시해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프렌즈 데이’는 일반 회원은 물론 우수 회원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데이로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토니모리 전 매장에서 일반회원과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화장품 가격의 20% 적립을, 우수회원을 대상으로는 10%의 적립과 10% 추가 할인을 제공해 많은 여성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 매월 마지막 주, 제휴 카드로 통 큰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아웃백’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도 큰 할인 혜택으로 마지막 주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제휴 카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웃백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T 멤버쉽 캐쉬백 결제 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