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사고 목격자를 찾습니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7.22 20:33
글자크기

언제나 함께 하는 리얼 컬러 목격자

최근 블랙박스 영상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가 대중적으로 보편화 되면서 교통사고 동영상 등 차량이나 사건 사고의 녹화뿐 만 아니라, 여행이나 이동상황을 블랙박스 영상으로 실시간 소개하는 방송 카메라의 역할 등 차량용 블랙박스의 활용도가 점차 다양해 지고 있다.

그저 사건사고의 숨죽이고 있는 목격자로써,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하는 보안 지킴이 기능 외에도 여행기록을 남기는 동반자로 동영상 촬영기사 역할을 무난히 해 내고 있다.



물론 무수한 김여사, 김사장을 양산해 내면서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의 필요성을 보여 주고 있다.

아직도 사고 목격자를 찾습니까?


최근에는 우리 사회의 교통문화에도 블랙박스로 인해 소리 없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블랙박스에 녹화된 교통법규 위반 영상을 경찰청 등의 홈페이지에 올려 난폭 운전을 비롯해 신호 위반과 버스 전용차로 위반 등 각종 교통법규 위반 등을 하는 얌체 운전자들을 고발하고 있다. 또한 뺑소니와 각종 범죄에서 범인을 가려내는 데도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사생활 침해 등 차량용 블랙박스의 역기능도 존재하는 게 사실이지만, 접촉 사고 등 교통사고의 시비를 가리거나 범죄를 예방하고 범인을 잡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도로 위의 숨은 감시자’로서의 순기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어지고 있다.

그 만큼 블랙박스의 영상과 화질이 뛰어나 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여기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선명함으로 돌아온 블랙박스가 있다.

생생한 현장감을 그대로 담은 동급 초과화질로 선명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게 Real Color 구현으로 업그레이 되어 최상의 선명함을 제공하고 있는 리얼컬러 차량용블랙박스 P300이다.

대용량 메모리로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한층 더 빠르고 강력한 처리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모션(움직임)감지가 아닌 충격감지 녹화를 적용하여 모션감지로 인한 불필요한 영상녹화를 하는 취약점을 보완하여 약간의 흔들림에도 빠르게 반응하여 놓치지 않고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설치와 작동이 편리한 거치대 일체형 외장으로 사이즈는 슬림하고 인테리어를 돋보여주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함께 충전식 리튬이온 백업 배터리를 내장하여 전원이 끊겨도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리얼컬러 차량용 블랙박스는 나까마(naggama)의 새로운 이름인 인터넷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과 (주)캔버시(공동대표 이숙경, 김성수)가 운영하는 언제나 최저가할인 꾹(ggook)에서 현재 62%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