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뷰티&헬스 디럭스토어 3브랜드 런칭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7.09 17:33
글자크기

올 ‘디셈버투애니포’ 8월 강남역점 오픈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뷰티&헬스 스토어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를 론칭하며 유통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8월 중 강남역 인근에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1호 매장을 개장할 예정으로 기존 시장과는 차별화된 생활 밀착형 뷰티&헬스 스토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의 설렘, 24세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 등의 의미를 복합적으로 담아 브랜드 네임을 선정한 만큼 뷰티&헬스 스토어로서 또 하나의 감성적인 공간을 창조해 간다는 전략이다.
▲ 강남역 인근 오픈예정지 ▲ 강남역 인근 오픈예정지


주요 구성 제품군은 크게 뷰티케어 용품(Beauty Care), 건강과 생활휴식 용품(Health & Relax Care), 개인생활 용품(Personal Care), 생활 잡화 용품(Enjoy Corner), 식품(Food item), 팬시용품(Fancy goods) 군으로 나뉜다.

국내외 브랜드와 자체브랜드는 물론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만의 독점브랜드를 입점하는 등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한다. 특히 적극적인 해외 소싱을 통해 세계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보다 빠르게 소개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예정이다.



또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의 주요 특징으로 에디터스초이스숍(editor's choice shop)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 기존 유통매장들이 단순히 제품을 사고파는 상업적 장소였다면 디셈버투애니포는 고객이 직접 제품을 비교,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감성공간이라는 것.

이를 위해 20~30대 여성들의 생활밀착형 구매생활에 도움을 줄 메이크업 전문가가 상주하여 고객 응대 서비스를 펼치며 전문MD를 통해 검증된 제품들을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인 방안 중 하나로 업계 최초로 ‘서비스존’ 이라는 공간 구성을 도입했다.
그 중 ‘셀프 메이크업 존’ 에서는 화장 용품들을 자유자재로 시연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공간으로 연출한다.


모든 고객은 다양한 기초, 색조 화장용품 등을 무료 시연할 수 있으며 특히 매장에 상주하는 메이크업 전문가를 통해 직접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랭킹존’ 에서는 최근 인기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고객들이 투표하여 선정된 아이템 외 디셈버투애니포의 전문 MD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상품군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어 고객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휴식공간존’ 에는 의자는 물론 제품 정보를 담은 아이패드를 설치하여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렸고, 그밖에 팬시와 캐릭터 용품을 모아놓은 ‘팬시존’ 과 ‘선물포장존’ 등 차별화된 서비스 존을 통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작년 국내 뷰티&헬스 스토어 시장규모는 3,260억 원 정도로 집계됐다. 이는 2008년 1,136억 원에 비해 190% 가량 성장한 수치로, 화장품 전문점 시장규모인 약 10조에 비하면 그 성장가능성은 더욱 열려있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국내 뷰티디럭스토어는 현재 올리브영, 왓슨스, 더블유스토어 등이 오프형태의 매장이 운영중이다.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는 뷰티&헬스 스토어로서 뷰티용품은 물론 생활 잡화와 식품군까지 그 취급 상품군을 확대하며 생활밀착형 판매 공간으로 고객 편의에 가깝게 다가갈 예정이다.

7월 현재 강남역 10번 출구 근처 매장(약 60평)에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 중이며 8월 중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1호 매장인 강남역점 매장이 개장 예정이다.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는 강남역점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서울 및 지방 대도시 주요상권에 직영 입점하여 브랜드 입지를 굳건히 세워가며 향후 프랜차이즈 형태의 출점 가속화로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를 향해 갈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