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교육) 실패하지 않는 외식업 창업전략 外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6.26 10:33
글자크기
◇ 외식시장 점령한 돈까스메뉴, ‘내가 제일 잘 나가’
한국외식경제연구소(www.kferi.or.k) 부설 창업스쿨에서는 28일, 29일 이틀 간 맛보기강좌를 진행한다. ‘경양식 돈까스’와 ‘가츠동 메뉴’가 무료로 교육으로 진행된다.

돈까스나베, 돈부리, 초밥 등 일식메뉴가 자리매김하면서 요리관심자부터 예비창업자까지 조리교육 열풍이 뜨겁다. 창업스쿨 맛보기 강좌는 연구원들의 10년 노하우로 전수하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이 준비돼 있다.



한국외식경제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맛보기 강좌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무료 세미나와 심포지엄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외식경제연구소에서 인큐베이팅한 생생돈까스도 외식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메뉴구성을 하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쫄면, 왕새우튀김 등과 어우러진 콤보메뉴 인기가 가장 높아 단골고객이 늘고 있다.
(문의) 1544-2334



◇ 불황기 성공창업전략 및 유망아이템 설명회 개최
한국창업전략연구소는 7월 4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세미나실에서 ‘성공창업전략 및 유망아이템 선정방법’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주요내용은 유망업종 중 안정성이 뛰어난 한식업의 경쟁력을 분석하고 30년 노하우의 성공비결을 자랑하는 '한촌설렁탕'(www.hanchon.kr)의 설명회가 진행된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업종변경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02-716-5600


◇ ‘실패하지 않는 외식업 창업전략’ 강좌
7월 4일(수) 오후 4시~6시까지 광장동에 위치한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세미나실에서 외식컨설팅전문가 ‘콜럼부스달걀’의 이준혁 박사를 초청해 강좌를 실시한다.

주요내용은 망하지 않는 외식창업, 성공적인 창업전략이란 내용으로 진행된다. 매출부진의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강의가 될 것이라 기대되며 선착순으로 사전예약을 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02-2038-2919

◇ 신한은행 대출상담과 명품 창업설명회를 한자리에서!
신한은행 대출상담과 함께하는 명품 창업설명회가 오는 6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광교빌딩 백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이니야가 개최하며, 참여 브랜드는 셰프의 육개장, 최병서의 2막5장, 펀비어킹 등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에서 직접 개인별 창업자금 대출상담 코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본인에게 적합한 수준의 사업자금을 확인하고 적성에 맞는 업종 및 아이템을 선정할 수 있도록 업종별 세무, 노무, 상권 등 전문가의 개인별 분석과 진단을 통한 창업상담이 제공된다.

한편 금융에 관해서는 신한은행이 별도 대출상담코너를 운영하여 본인의 신용과 자산에 맞는 개별대출상담의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문의) 02-333-7128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