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만 있고 '아이폰5'는 없었다…언제 나올까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2012.06.12 06:20
글자크기

올해 가을 iOS6 배포 시기에 맞춰 차세대 아이폰 발표할 듯

↑아이폰4S.↑아이폰4S.


애플이 차기 모바일 OS(운영체제) iOS6를 공개했다. 하지만 기대했던 '아이폰5'는 공개하지 않았다. 언제쯤 차세대 아이폰을 만날 수 있을까.

애플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2012'를 열고 새로운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를 공개했지만 어떤 모바일 기기도 발표하지 않았다.



특히 iOS 새 버전 'iOS6'를 발표했지만 iOS6가 탑재된 차세대 아이폰은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은 iOS6가 탑재된 차기 아이폰을 올해 가을에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iOS6 정식 버전이 올해 가을에 쓸 수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애플은 iOS5를 WWDC에서 공개했으나 실제 배포는 아이폰4S 공개 직후에 이뤄졌다. 업계에서는 차기 아이폰에서도 같은 절차를 밟을 것으로 봤다. 9월이나 10월 차기 아이폰을 공개한 후에 바로 iOS6를 배포할 것이란 예상이다.

차기 아이폰에는 iOS6의 모든 기능과 함께 좀 더 강화된 아이클라우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번 WWDC2012에서 아이클라우드에 대해 강조할 것으로 예상됐는데 사진 공유 외에는 특별한 새 기능이 없어서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WWDC에서는 많은 것을 한꺼번에 발표하지는 않는다"며 "특히 새로운 iOS와 새로운 iOS가 탑재된 휴대폰을 함께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기 아이폰은 별도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