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혹 위한 이색마케팅 바람 솔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6.04 16:33
글자크기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한 이색마케팅 열풍이 한창이다. 프랜차이즈들은 브랜드를 적극 홍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즐거움은 배가 되고 있다.

먼저 치킨전문점 <멕시카나 치킨> 과 실내포장마차 브랜드 <수상한 포차>는 대대적인 투자로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섰다.



소비자 유혹 위한 이색마케팅 바람 솔솔~


<멕시카나 치킨>은 SBS 새일일드라마 ‘그래도 당신’에서 주인공인 순영 가족이 운영하는 치킨집으로 실제 매장이 노출된다.

‘그래도 당신’은 신은경(순영)을 비롯해 김승수, 왕빛나, 송재희, 장서원 등이 출연하며, 위장이혼으로 진짜 이혼녀가 돼버린 한 여자가 변심한 남편과 빼앗긴 딸을 되찾기 위해 남편의 라이벌과 위장연애를 감행하면서 펼쳐지는 배신과 복수를 그린 드라마다.



특히 저녁 식사시간 방송으로 배달형 매장이 주력인 멕시카나 치킨은 PPL광고(간접광고)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변경된 새로운 BI와 매장 인테리어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드라마 PPL 광고를 선택했다”며 “향후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공중파 드라마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작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 유혹 위한 이색마케팅 바람 솔솔~
또, 치킨브랜드인<떙큐망치킨>과 <이바돔감자탕>은 주말MBC 기획드라마인 '닥터진'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과 오리엔탈외식전문점 <라이스스토리>는 여름 신메뉴 출시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쿨럭’은 신메뉴 떡갈비치즈필라프, 또띠아텐더롤, 후랑크포크슈마이, 토마토카프리제, 고르곤졸라씬피자 등 8가지 메뉴를 출시와 관련해 ‘2012 썸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메뉴당 생맥주 1잔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인증샷, 방문소감 등을 남기는 고객들에게는 추천을 통해 2만원권 외식상품권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스미노프 보드카칵테일과 스위트 허니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스스토리’도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6월 10일까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