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리필 고기뷔페전문점 ‘공룡고기’(www.dinomeat.co.kr)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기의 질도 향상시켜 고객 만족을 높였다.
공룡고기는 14가지 다양한 품목을 제공하며, 특히 삼겹살·소등심·토시살 등 고객 호응이 높은 부위는 냉장육으로 엄선해 고기의 질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1인당 1만6000원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도 줄였다.
공룡고기는 가맹본사가 수입육 전문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고, 자체 물류센터 운영으로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세계맥주의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만만찮은 가격에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을 공략, 물류 유통 시스템 개선으로 최대 30~40%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특히 쿨럭의 특허품인 ‘프로스트 바’(Frost bar)는 작은 냉각장치가 바에 설치돼 있어 항상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초크아트, 시샤(물담배) 등을 비치해 저렴한 가격으로 재미요소까지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을 높였다.
오리엔탈외식전문점 ‘오리스’(www.orice.co.kr)도 가격경쟁력으로 시장공략에 나섰다. 최근 동남아 음식 브랜드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으나 고가전략을 내세운 프랜차이즈들이 많은 만큼 차별화를 꾀했다.
오리스는 자체 개발한 소스로 동남아 음식을 한국적인 맛으로 승화시켰다. 웰빙시대에 발맞춰 다이어트형 식재료를 선별하는 등 여성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특성을 잘 살린 오리엔탈 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매스티지 외식현상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