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 '경험부족'은 옛말.. 창업사관학교에서 경험 쌓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23 08:33
글자크기

멕시카나 창업사관학교 설명회 개최

2012년 신용보증기금 조사에 따르면 창업실패의 제일 큰 원인으로 “경험부족”이라고 밝혔으며 또한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관련업종의 경험”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프랜차이즈 치킨전문 브랜드인 '멕시카나'에서 24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련, ‘창업사관학교’라는 명칭으로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공적인 창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창업시 '경험부족'은 옛말.. 창업사관학교에서 경험 쌓자.


멕시카나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 및 청년 실업자 등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계속하고 늘고 있지만, 기초지식과 경험없이 무작정 창업시장에 뛰어들어 실패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아 안타까웠다."라며 "창업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 같은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경험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는 실제 연간 1억원 이상 수익을 올리는 가맹점에 근무하면서 우수가맹점의 노하우를 그대로 배우고 창업 자금을 축척할 수 있는 월급도 받는 1석2조의 효과로 창업시장의 새로운 이슈가 예상된다.

창업사관학교제도 설명회를 3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멕시카나 송파 사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제대 군인 및 여성 가장, 세터민에게는 특별 지원을 한다.



창업사관제도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은 홈페이지(www.mexicana.co.kr ) 또는 080-420-9995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